반응형
SMALL
홍대 정문에 위게임을 즐기는 카페가 생겨 젊은이들이 많이 모여든다.
이 카페는 위(Wii) 게임을 통해 친구, 연인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운동을 할 수 있다.

그중 스포츠게임, 베이징 올림픽 게임등이 인기가 높다. 또한 테니스, 야구, 골프, 육상, 탁구 등 종목도 다양하다.
무선 리모컨을 손에 쥐고 실제 스포츠와 비슷한 동작을 취하면 모니터 속 캐릭터가 움직이며 버튼을 이용해 케릭터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운동방 사용료는 1시간에 5000원.

TV속 광고에서 위게임으로 골프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 자세를 똑바로 잡고 실제 필드 형식으로 모니터 앞에서 포즈를 취한다. 하지만 요즘 10대 들은 디지털 기기에 능숙하다. 누워서 손목만 살짝 돌려 게임을 즐긴다. 사실 실내에서 쉽게 가족과 함께 운동할 수 있게 만든 게임이지만 편한게 게임만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뇌지능(잔머리)을 높여주는 결과가 됐다. 

이러한 결과로 보았을때 과연 나이키 경쟁사가 닌텐도? 





진화하는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해 닌텐도가 wii를 출시했다면...
또 다시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 궁굼해진다.

반응형
LIST

'P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교 선거  (0) 2009.11.24
기업이미지는 흑자를 내는 것보다 중요하다.  (0) 2009.11.20
겨울에 많은 사회공헌 활동  (0) 2009.11.19
애니메이션의 2차 산업  (0) 2009.11.18
승화하는 인터넷 쇼핑몰  (0) 2009.1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