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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점점 커지고 경쟁이 심해지면서 전문 알바를 이용, 상품평을 올리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초기에는 간단한 댓글 써보니 너무 좋아요, 빠른 배송 감사해요라는 식의 댓글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상품에 대한 장점요소를 분석한 낚시글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좋은 상품평을 올리는 고객에게는 포인트 정립을 해주고 사용후기가 부정적이면 삭제 당하기 일수다. 지난해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전자상거래 센터에 접수된 구매상품 이용 후기 관련 피해사례 224건 중 부정적인 이용후기를 올린 뒤 쇼핑몰 업체로부터 글을 삭제 당했다는 사례는 34.4%에 달한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92.3%는 제품 구입 전에 이용후기를 참고, 구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자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최근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소비자가 이용후기를 볼 때 긍정적인 댓글만 있는 쇼핑몰과 부정적인 댓글이 섞여있는 쇼핑몰 중 부정적인 댓글이 조금 섞여있는 쇼핑몰을 신뢰한다고 한다. 이것은 이제 소비자들도 긍정적인 댓글만 게재되어 있는 쇼핑몰을 완전히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플보다 악플이 낫다라는 말이 있다. 부정적인 이용후기가 게재된 것은 그만큼 쇼핑몰에 관심이 있으며 신뢰를 했었다는 증거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관심에 조금만 대처한다면 긍정적인 사용후기는 분명 줄을 이을 것이다.

 

부정적인 댓글을 삭제하기 보다 좀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불만을 해소시키려고 노력한다면 두터운 매니아 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부정적인 댓글에 발빠른 대응으로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도 한다면 소비자의 불만에 긍정적인 댓글을 올리는 소비자가 나올 것이다.



이사진은 2008년 한 쇼핑몰에 올라온 사용후기이다.

마지막으로 본 조회수가 약 100만 클릭,
결국 게시글은 삭제되었지만 확산은 놀라운 속도로 퍼졌다.




내용:

사진 창피하지만..올려봐요 ㅋ

저같으신 분들도 많으실꺼같애서...

전 75-c인데요..

보면 속옷이  A컵/B컵이 이쁜게 많잖아요..

되게싸길래 그냥 구경하다가

홀더식이라서 80-B주문했는데

겨우 맞네요..ㅠㅠ

그래도 만족해요~

전 기본 스타일위로 보이게 입으니깐 깔끔하던뎅...

암튼 좋아요 ~~^^

배송도 짱빠르고.ㅋㅋ

이가격에 이만혀면 괜찮은거 같애요

잘입을께요.^^

댓글:


이 글이 삭제된 이유는 무엇일까?
(과도한 노출인가? 아니면 무서운 확산의 속도로 인한 쇼핑몰 관리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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