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겨울이
오면 대학마다 선거운동이 한창이다. 최근 대학교 선거홍보활동은 나름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활용해 전략적으로 선거 공약을 펼친다. 자기만의 전략을 소책자로 만들어 나눠주고 오프라인 학교게시판을 활용해 학생들의 눈길을 잡는다. 하지만 후보자들이 학생 복지를 위한 각종 선거전략을 들고 홍보활동을 펼쳐도 학생들은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이유는 투표를 해서 자신에게 돌아오는 이익이 당장 없으며 뻔한 소리(복지), ‘저걸 있을까?’ 생각이 들게 만드는 공략으로 학생들을 유혹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에 있는 대학교 후보자의 선거공약

1. 교내 동아리 연습보장

2. 교내 총학생회 전용 게시판 활성화

3. 총장님과 정기적인 미팅

4. 등록금 분납제 균등분납제로 전환 요구

6. 재단 이사회의 투명한 운영 촉구

7. 주말 도서관 폐관시간 연장

8. 학내 화장실 현황 개선

9. 여성전용 온라인 게시판 신설 고층상담

10. 여학생을 위한 생리대 낱개 판매 무료 제공

11. 도서관 구두소음 방지를 위한 대책

 

모든 학교 문제점에 대해 학교측에 요구할 것이며, 바꾸도록 노력하겠다는 전략이다.

재단 이사회의 투명한 운영촉구’, ‘도서관 구두소음 방지를 위한 대책 과연 어떻게 전개될 궁금하다. 바뀌어야 하는 것은 분명하나 학교 시설에 대해 보수 개선하기 위해서는 금액적으로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여학생을 위한 전략은 사회흐름과도 일치하는 같다. 여성의 고민, 그들만의 고층을 위한 전략으로 여성 투표자를 유혹하고 있다.

 

 

이러한 선거공약을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면 좀더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 설수 있지 않을까?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게시판 카페, 블로그, 트위터를 활용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직접 투표권을 가진 학생들과 토론을 하고 선거공략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함께 소통함으로써 학생들을 참여시키면 후보자 지지율은 높아질 있을 것이다.

 

물론 수많은 전략과 가슴을 울리는 카피보다 선거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인지시키며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질 있도록 계속적인 커뮤니티 활동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반응형
LIST

'P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피자헛  (0) 2009.11.26
“인증”은 국가의 신뢰?  (0) 2009.11.25
기업이미지는 흑자를 내는 것보다 중요하다.  (0) 2009.11.20
겨울에 많은 사회공헌 활동  (0) 2009.11.19
애니메이션의 2차 산업  (0) 2009.11.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