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최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슈퍼주니어의 한경이 만성스트레스와 신경서 위엽, 신장 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의 소송대리인인 법무법인 한결은 "최근 계속되는 해외 콘서트 일정을 포함해 2년 동안 거의 쉰 적이 없다. 2006부터는 공연할 때를 제외하고 한국에 있어야만 했다. 건강상의 이유로 쉬고 싶다는 뜻을 SM측에 수차례 전달했으나 거절당했다"고 주장했다.

 

……..

 

21일 한경 측이 서울중지방법원에 낸 소장에 따르면 "한경의 전속계약은 SM이 절대적으로 우월한 지위아래 불공정하게 체결됐다. 계약 기간이 13년으로 되어 있지만 한경이 건강이나 학업을 이유로 연예 활동을 중단한다면 13년을 훨씬 웃도는 계약 기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한경은 연예 활동을 하는데 있어 SM의 무조건적인 지시를 따라야 하며 계약에 관해 조정을 요구할 수 있는 권한은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전속계약이 노예계약이라고 주장한 같은 소속사 동방신기 멤버 3인과 동일한 문제 제기인 셈이다.

대형 엔터테인먼트 SM은 이 같은 사태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이번사태는 한류뿐만 아니라 국가적 위신의 실추로도 볼수 있다한 가요계 관계자는이번 사태는 국내 가요계만의 문제가 아니라 한류 전체를 관통하는 문제라면서중국인 멤버의 눈에도 부당하게 느껴진다면 이는 국가적 위신 실추라고 강조했다.

참조: 세계일보




회사와 직원과의 불통, 회사 밖에서 보이는 회사의 부정적 이미지 등은 사내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문제가 생겼으면 구체적인 문제에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방안을 제시했어야 한다. 제3자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직접적인 미팅을 통한 논의,
그냥 조용히 넘어가면 잊혀지겠지(?)하는 생각은 더 큰 불화를 가져올 수 있다
.

SM은 수많은 연예인이 소속되어 있는 기업이다. 또 누가 이와같은 문제를 제기할지 모른다.

이번 기회로 회사와 직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새로운 사내커뮤니케이션 툴이 완성되길 바란다.







반응형
LIST

'P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Only Publicity?  (0) 2010.02.05
SK에너지, '손가락 경영론' 거짓말 논란  (0) 2010.01.26
중국의 피자헛  (0) 2009.11.26
“인증”은 국가의 신뢰?  (0) 2009.11.25
대학교 선거  (0) 2009.11.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