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한해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 가운데 일본 관광객은 40%, 250만명에 이른다.

처음 이 포스트를 쓸 때 부산 사격장 참사로 인해 일본 관광객들이 줄었지만 드라마 아이리스가 내년에 일본 TBS를 통해 방영되고 그 후 일본관광객이 다시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유는 부산 사격장 화재 현장을 일본언론에서 실시간으로 보도되었고 일본 관광객은 테러나 자연재해 등에 민감하기 때문.

 

하지만 일본 관광객이 줄지 않았다.

일본인 10명 등 15명이 사망한 부산 사격장 참사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줄지 않았다. 한진관광은 1~15일 유치한 일본인 관광객은 5089명이었지만 사고 이후인 16~29일은 5476명으로 오히려 늘어났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역시 11월 모집 관광객 예상치가 6500명으로 지난달 보다 5%가량 증가했다.
동아일보 박재명 기자

 

한국 정부의 위기관리(정운찬 총리가 일본 유가족 앞에 무릎 꿇고 사죄(?))가 일본언론에도 보도 되었고 일본관광객의 대부분의 목적은 쇼핑이며 사격장은 극소수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 않을까? 



 

또한 이번에 일본에 선판매된 KBS 2TV ‘아이리스로 일본 관광객은 더욱 늘 것이다. 내년 일본 지상파 TBS를 통해 방영되며 한국 방영 분량과 달리 일본 등 외국 방영 분량에는 각 건물의 로고, 등장하는 제품의 상표까지 그대로 노출된다. 삼성, LG, 기아자동차 K7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의 브랜드 로고가 자연스럽게 삽입, 세계시장에 소개된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리스의 서울시 홍보, 한국 명소 소개를 통해 외국에 수출해도 부산사격장화재와 유사한 참사가 만약 다시 한번 일어난다면 일본 관광객은 한국을 더 이상 찾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LIST

'초속 5cm'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설 취재하는 기자  (0) 2010.01.08
입학사정관제(?)  (0) 2009.12.01
책상 꾸미는 일  (2) 2009.11.12
Who is Mentors?  (0) 2009.11.10
혼자 걷지 않아야 한다. -김승동-  (0) 2009.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