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파워볼: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자복권. 

인터넷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5분의 1회 추첨이 되고 있어 바로 당낙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당낙첨 결과를 알수 있다는 게임방식을 불법적으로 활용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불법 도박 사이트에서 파워볼에 당첨을 시켜 주겠다고 속여 사기를 치는 수법인데요.

 

조금만 검색해봐도 이러한 방법이 사기라는 것을 잘 알텐데...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복권은 결과 값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복불복 게임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파워볼 재테크는 모두 사기 입니다.

 

아니면 동행복권 콜센터 전화해서 확인해도 좋습니다.

 

1588-6450

 

 

보도자료 전문: 

 

동행복권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나 전 복권수탁사업자 나눔로또 등을 사칭해 가짜 복권사이트로 유인한 뒤 고수익 정보를 알려준다고 거짓 광고하는 업체에 대해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동행복권은 일반 소비자가 불법 복권 판매 및 부정행위 신고 등을 할 수 있는 동행클린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동행클린센터로 접수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에서 사기범 일당을 검거하기도 했다.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검거한 사기범들은 ‘고수익 정보’를 알려준다며 유인한 뒤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파워볼 등의 결과 값을 예측해 베팅하면 고수익이 보장된다는 식으로 속였다. 피해자는 171명으로 피해액만 60억원에 이른다.

불법 사이트 사기범들은 자신들을 동행복권 대행업체이자 파워볼 판매업체인 수익플래너라고 사칭하며 피해자들을 현혹했다. 이들은 피해자를 사이트 가입 후 게임 머니 명목으로 원금을 입금시키고 베팅을 도우며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법으로 피해 금액을 키웠다. 그러나 피해자들이 수익금 환전을 요구하면 베팅횟수가 부족하다면서 베팅횟수를 채우라고 강요하며 수익금과 원금 모두 돌려주지 않고 강제로 사이트를 탈퇴시켰다.

또 다른 불법사이트의 경우는 복권 공식사이트인 것처럼 속이고 파워볼 홀짝 게임에 투자하게 유도한 뒤 당첨금이 늘어나면 출금 신청액의 50%를 더 입금해야 출금 가능하고 입금하면 다른 이유를 대며 출금해주지 않는 방식으로 피해자들을 현혹시켰다. 심지어 또다른 불법 사이트는 사이트 하단에 동행복권 주소, 전화번호 등 홈페이지 정보를 동일하게 표시해 소비자들을 속였다.

동행복권 동행클린센터를 통해 접수된 복권 불법행위 신고는 2018 336건에서 2020 2327건으로 2년 새 7배나 폭증했으며 센터가 적발한 불법행위도 같은 기간 1862건에서 8146건으로 5배 넘게 늘었다.


 

반응형
LIST

'Pi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자, 우리함께 힐링노래~  (0) 2020.05.14
도움이 필요할때 전화해?  (0) 2020.04.07
Life is pretty simple  (0) 2020.04.01
개몬스 침대? 시몬스 비하발언  (0) 2020.03.26
코로나 맥주 슬로건, Need new name  (0) 2020.03.24

+ Recent posts